티스토리 뷰
목차
애플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지금 iPad Air와 M4 iPad Pro 모델 중 어느 것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만약 저라면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를 할 것 같습니다. 그 이유를 한번 적어볼테니 보시고 판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M4 iPad Pro 상세 스펙 및 출시 일정
아이패드 프로 11모델의 사전 예약일이 나왔습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구매하시기 전, 왜 아이패드 에어보다 프로모델을 추천하는지 이유는 밑에 있으니 상세 스펙 페이지를 넘겨주시고 읽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1 출시 사전예약 및 출시
- 출시 일정: 6월 8일 주문 시작, 6월 19일 출시.
- 가격: iPad Pro 11 - 1,449,000원부터, iPad Pro 13 - 1,999,000원부터
상세 스펙
- 디스플레이: Ultra Retina XDR 디스플레이, 탠덤 OLED3
- 해상도: iPad Pro 11 - 2420 x 1668 픽셀 (264ppi), iPad Pro 13 - 2752 x 2064 픽셀 (264ppi)
- 재생률: 10Hz~120Hz 가변 재생률을 제공하는 ProMotion 기술
- 기타 기능: 넓은 색영역(P3), True Tone, 지문 및 유분 방지 코팅, 전면 라미네이팅 처리, 반사 방지 코팅
- 디스플레이 옵션: 1TB 및 2TB 모델은 Nano-texture 디스플레이 글래스 옵션 선택 가능
- 밝기: SDR - 1000 니트 전체 최대 밝기, XDR - 1000 니트 최대 밝기(전체 화면), 1600 니트 부분 최대 밝기(HDR 콘텐츠)
- 명암비: 2,000,000:1
- Apple Pencil: Apple Pencil Pro 지원, Apple Pencil(USB-C) 지원, Apple Pencil 호버
아이패드 프로 11 가격
비교를 해보자면 아이패드 11 프로의 가격은 1,499,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그에 비해 아이패드 11 에어가격은 899,000원 부터 시작하죠. 여기서부터 사람들이 느끼기에 60만원 이상의 돈을 더 주고 아이패드 프로모델을 사야할까 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그래도 사야합니다. 그 이유는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 들어가는 칩에 굉장한 메리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M1, M2, M3칩이런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실질적으로 이 칩들은 애플 모델에서 굉장히 중요한데, 성능이 좋은 제품일수록 높은 단계의 칩이 들어갑니다. 맥북같은 경우는 M3칩을 사용합니다. 이전 아이패드 시리즈에는 가장 좋은 성능의 칩이 M2였지만, 지금 아이패드 프로 11 그리고 13모델은 맥북에서 사용하는 M3칩을 뛰어넘는 M4칩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M3칩을 탑재한 맥북프로의 가격은 2,390,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그 이유는 AI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AI기술을 사용한 기술들을 잘 활용하기 위해선 M4칩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앱스토어에서 나오는 AI 기술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게 된다면 제가 무슨말을 하는지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의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파이널컷 프로를 사용했을 때, 영상의 피사체와 배경을 클릭 한번으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을 구현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게 바로 M4칩입니다. 또한 10코어 CPU, 4개의 성능 코어와 6개의 효율 코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차세대 머신러닝 가속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M2칩 대비 최대 1.5배 효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의 아이패드는 맥북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할까요? 이 전 까지의 모델은 모르겠지만, 지금의 모델은 충분히 대용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나와있는 iPad Pro 13용 매직키보드 또는 애플 펜슬 Pro를 사용해서 맥북보다 더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확장성
이번 모델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이널컷 프로2를 사용하여 영상 디렉팅이 가능하며, Logic Pro를 통해 AI 기반으로 음악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놀라웠던 기술인데 아무 노래를 틀면 그에 맞는 악보를 제작해주고, 노래안에 들어간 악기의 악보도 AI로 파트를 나눠 작성해줍니다. 또 한, 100만 가지 이상의 앱을 통해 거의 모든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막강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 및 성능
이번 모델은 이전보다 더 얇고 가볍습니다. Air 모델의 가벼움과 얇음을 능가하는 디자인으로, 휴대성과 성능 모두를 만족시킵니다. M4 칩을 통해 더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며, 전문가용 앱의 활용도도 매우 높습니다.
iPad Pro vs iPad Air 결론
이번 iPad Pro 모델은 M4 칩을 통해 맥북의 성능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가격 차이가 조금 나더라도,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M4 칩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가벼움과 얇음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디자인과 막강한 성능을 고려한다면, 이번 iPad Pro 모델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